한국관광공사 발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해외여행객 수는 2017년 2,649만 명, 2018년 2,859만 명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 결과를 토대로 이번 해는 여행객 수가 약 3,0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5월은 가정의 달과 따뜻한 날씨 덕분에 예로부터 여행을 많이 떠나는 시기이기도 하다.

또한 이러한 주차장 수요 증가로 인한 주차 고객들의 불편함과 주차요금, 주차 후 다시 공항 게이트로 돌아와야 하는 번거로움 등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여행 전부터 고충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항으로 몰리는 사람들 중에서도 자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매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주차 공간은 늘어나지 않아 주차난이 이어지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사설 주차대행 업체를 물색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SK주차장’의 주차서비스를 이용할 때 평일 9천 원, 주말 1만 4천 원으로 부담 되지 않는 주차이용을 할 수 있다.

특히 업체는 주차장 내 프리미엄 스팀세차 제휴업체 입점을 통해 여행하고 오는 날에 맞춰 스팀세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SK주차장 이용고객은 스팀세차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주차 대행(발렛 서비스) 서비스를 담당하는 기사들은 현대해상 발렛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여러 사고에도 원활한 대처가 가능하다. 이용객들이 차량을 접수할 때 발렛 보험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안전하게 이용하고 있다.

SK주차장의 이용 시간은 4시부터 24시까지며, 자세한 주차장 이용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나 카카오 플러스친구 또는 김포공항 SK주차장 전화 문의로 확인이 가능하다. 더불어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도 개시할 예정이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