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워터프런트 1-2공구 '2021년 첫삽'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1-2공구가 2021년 하반기 착공할 전망입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차 타당성조사를 11월까지 완료하고, 내년 지방재정투자 심의와 설계를 거쳐 오는 2021년 착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제2의료원 청사진, 다시 원점으로?
제2의료원 신설 여부가 지역 최대 현안으로 떠오른 가운데 지역별로 제2의료원 요구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아직 아무런 결정을 내리지 못한 인천시는 3년 후에나 본격 논의를 시작하겠단 입장입니다.

▲연수·서구e음 캐시백 적용 비율 그대로
인천시가 인천e음 캐시백 비율을 절반으로 줄였지만, 서구와 연수구는 캐시백 적용 비율을 현행대로 유지합니다. 서구와 연수구는 캐시백 적용 비율을 각 7%와 10% 그대로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을 두 동강·고립…제2외곽道 건설
최근 용인지역 일대가 막무가내식 대규모 도로 공사로 집단 민원이 속출하는 등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용인시장까지 중재에 나섰지만 공사업체들은 배짱공사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보행 위협하는 이동·교통안전시설
경기지역 다중이용건축물 주변에 설치된 이동편의시설과 교통안전시설 상당수가 기준에 맞지 않거나 파손된 채 방치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기도는 9월 한달 동안 위반사항을 4956건이나 적발했습니다.

▲'사고뭉치' 의정부경전철 요금인상 눈총
의정부시가 이르면 다음 달부터 의정부경전철 요금을 200원 인상합니다. 하지만 시민들은 의정부경전철의 잦은 운행 사고를 감안하면 요금 인상보단 시스템 개선이 더 시급하다고 지적합니다.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