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철도 파업…출퇴근 막막
전국철도노동조합이 11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파업을 예고해 경인선과 수인선을 이용하는 인천 시민들의 불편이 예상됩니다. 인천시는 시내버스와 광역버스 등을 증회 운행하고 인천지하철 막차 시간도 연장할 방침입니다.

▲"주민 동의 없이는 연료전지발전소 불허"
인천시 동구가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관련 행정 절차를 주민 동의 없이 추진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현재 동구는 인천연료전지 측의 도로굴착 허가 신청을 승인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월미바다열차 개통 하루 만에 두 차례 멈춰
월미바다열차가 개통 하루 만인 지난 9일 부품 마모로 하루 두 차례나 멈춘 가운데 시범 운행 기간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완충지역 연천서 '돼지열병'…수평전파 우려
정부가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을 막고자 완충지를 설정한 지 하루 만에 연천군 농가에서 확진이 나오자 접경지를 중심으로 한 수평전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재명 지키기 범대위' 2차 발기인 공개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대책위원회가 2심에서 당선무효형을 받은 이재명 경기지사의 선처를 호소하며 2차 발기인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명단에는 가수 김종서, 시인 노혜경씨 등이 포함됐습니다.

▲교통공사 설립 전 단계 '경기교통본부' 출범
경기도가 내년 ‘경기교통공사’ 설립에 앞서 전 단계로 경기도시공사 내에 ‘경기교통본부’를 출범했습니다. 경기도는 ‘경기교통본부’를 통해 향후 추진할 사업의 준비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최소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