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랑도 여행도 '경기도'] 철없던 시절의 두근거림, 길들여진 어른도 '한번 더'
[사랑도 여행도 '경기도'] 철없던 시절의 두근거림, 길들여진 어른도 '한번 더'
  • 정재수
  • 승인 2018.08.24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 구둔역 전경.

더워도 너무 더웠다. 하지만, 이러한 살인적인 폭염도 시간의 흐름은 거역할 수 없나 보다. 아침과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고, 가을의 향기가 느껴지는 요즘이다. 사랑을 하고 싶거나, 사랑을 하고 있거나, 사랑을 추억하고 싶은 계절이 바로 가을이다. '느낌적인 느낌'으로 다가오는 사랑처럼, 사랑의 느낌을 만끽할 수 있는 경기도 여행지를 먼저 찾아 떠나보자.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 벽초지 수목원드라마
단골 촬영지로 유명 … 독특한 콘텐츠에 이국적 분위기 물씬

파주에는 드라마 단골 촬영지가 두 곳이 있다.
바로 헤이리예술마을과 벽초지 수목원으로, 헤이리예술마을의 모티프원 게스트하우스는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의 마지막 장면 촬영장소로 유명하다.

헤이리는 예술마을답게 넓은 부지에 다양하고 독특한 콘텐츠들이 가득하다.
작품감상을 위한 갤러리와 박물관, 음악, 연극과 함께 하는 공연장, 눈이 즐거운 예쁜 아트숍과 서점에 카페와 레스토랑까지…. 커플 데이트, 가족 여행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곳이다.

벽초지 수목원은 연못과 잔디광장, 꽃으로 가득한 정원에 유럽스타일 조각까지 수목원이 갖출 수 있는 모든 것이 마련돼 있다. 단순히 자연만 있는 곳이 아니라 이국적인 분위기가 있어 각종 드라마의 단골촬영지로 유명하다.

벽초지 수목원 역시 <그녀는 예뻤다>는 물론 <착한마녀전>, <위대한 유혹자> 촬영지다. 파주 헤이리예술마을과 벽초지 수목원에서 사랑 느낌 가득한 데이트를 즐겨보자.

#헤이리예술마을: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82-105. 031-946-8551
#벽초지 수목원: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031-957-2004

▲안성 석남사 & 미리내성지
자연과 사찰의 조화 아름다워 … 천주교 순교자 기리는 성지순례 활발

판타지 러브스토리가 시청자들을 숨막히게 했던 드라마 <도깨비>. 그 촬영지였던 안성 석남사와 미리내성지. 석남사는 '도깨비' 공유가 풍등을 날리던 곳이기도 하고, 공유가 '저승사자' 이동욱의 멱살을 잡는 장면의 배경이 된 곳이다.

석남사는 자연과 사찰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으로 경기도 유형문화재 대웅전, 보물 제823호 팔작지붕집 영산전, 암벽 위에 양각한 마애불상 등 다양한 유물이 많다.

미리내성지는 <도깨비> 첫 회에서 김고은이 공유를 소환하던 바로 그 성당이다. 미리내성지는 화사한 느낌이지만 속내에는 참혹하고도 숭고한 역사가 있다.

천주교가 한반도에 전해진 이후 1801년 신유박해부터 1866년 병인박해까지 수많은 순교자가 안치된 곳이다.
지금도 이를 기리기 위한 성지순례가 활발하다. 성지순례를 하고 싶으면 성지사무실로 예약한 후 일정을 잡으면 된다.

천주교와 불교, 두 종교가 깃든 석남사와 미리내성지, 거기에 <도깨비>의 이야기까지 깃든 이 두 곳에서 세상에 없는 사랑을 느껴봐도 좋을 것이다.

#석남사: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상촌새말길 3-120. 031-676-1444
#미리내성지: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미리내성지로 420. 031-674-1256~7

▲양평 구둔역 & 소나기마을
9가지 테마공간서 인증샷 찍고 … 소설 그대로 연출한 장면 느껴볼만

걸그룹 '미쓰에이'의 멤버 배수지 씨를 연기자로 기억하게 만든 첫 영화. <건축학개론>의 철길 장면.
이제훈과 수지가 철길을 따라 걸으며 데이트를 하던 그곳이 바로 양평 구둔역으로, 사진 찍을 곳이 특히 많아 출사동호회의 단골 장소이기도 하다.

지금은 여행객들을 위해 카페 까몽이네, 행복제작소, 대합실 등 9가지 테마공간을 만들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소설가 황순원의 <소나기>를 모티브로 만든 소나기마을은 <건축학개론>에 나오지는 않는다. 하지만 '첫사랑'이라는 주제를 공유하는 만큼 구둔역과 첫사랑 여행 코스로 이름이 높다.

소나기마을의 특징은 소설 속 주요 장면을 그대로 재현했다. 교과서에도 등장하는 유명한 소설인 만큼 커플들이 첫사랑의 애틋함에 다시 빠져볼 수 있다.
다시 한 번 그때로 돌아갈 수 있는 곳, 구둔역과 소나기마을이 올 가을 사랑이 넘치는 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구둔역: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구둔역길 3. 031-771-2101
#소나기마을: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소나기마을길 24. 031-773-2299

/정재수 기자 jjs3885@incheonilbo.com
/사진제공=양평 구둔역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