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활기찬 비전 제시, 국민에 더 사랑받았으면"


인천시민과 경기도민의 대변자 역할을 해 온 인천일보가 창간 30주년을 맞이한 것을 지역 애독자 여러분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사회에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신 황보 은 대표이사와 기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인천일보는 지난 30년간 지역문화 창달과 지방분권 시대 파수꾼으로서 소임을 다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경인지역의 발전을 선도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나가는 언론으로 더 큰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믿습니다.

요즘은 지구촌 가족이라 불릴 정도로 전 세계가 이웃처럼 지내는 시대를 살고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지역사회의 뉴스를 소중히 여기고 샅샅이 찾아가는 '지역적 특수성'을 강화하는 한편 거시적인 안목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세계적 보편성'이 필요합니다.

인천일보가 인천과 경기를 대표하는 신문으로 우뚝 설 수 있었던 이유도 이처럼 인천과 경기를 위해 바른 언론, 참 언론의 역할을 해 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지역민의 애정과 성원 속에 더욱 신뢰받는 언론으로 자리매김하시기를 기대합니다. 지역의 활기찬 비전을 제시하고 정론과 직필로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국민과 애독자에게 더욱 사랑받는 인천일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