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소재로 피부까지 고려한 전통 패션 달맞이꽃신 '생활한복' … 위생용품·장수기원 수의도 제작
20170919010040.jpeg
▲ 달맞이꽃신의 '반려동물 장수기원 한복수의'

수정됨_20170919010039.jpg
▲ 예비 창업 브랜드 달맞이꽃신 감미선 대표.

예비 반려동물 생활한복 디자인 브랜드 '달맞이꽃신'(대표 감미선).

달맞이꽃신은 한국의 전통을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이다. 반려동물이 달나라로 갈 때까지 꽃길만 걸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긴 이름인 달맞이꽃신은 한복소재를 이용한 다양한 반려동물용품을 만들고 있다.

반려동물과 나들이하며 사진 찍는 트렌드가 번지고 있다. 감미선 대표는 소셜네트워크(sns)에 반려견과 함께한 생활한복 커플룩 사진을 올리며 눈길을 끌고 있다. 제품은 크게 생활한복과 위생용품(생리대), 한복수의가 판매될 예정이다. 

달맞이꽃신은 트러블에 민감한 반려동물의 피부를 생각해 한복 안감은 천연소재의 전통천으로 사용하고 패션뿐만이 아닌 진정 반려동물을 위한 한복을 만든다.

감미선 대표는 "반려동물과 한복을 입는 추억을 쌓고, 수의를 맞춘다는 것은 유기동물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달맞이 꽃신은 예쁘고 모델 같은 반려동물보다, 노령견, 노령묘를 좀 더 중점에 두고 제작한다. 이를 통해 힐링과 웰다잉의 의미를 제품에 담고 있다. 특히 전통방식으로 염색된 반려동물용 생활한복은 한국 전통의 아름다운 빛깔을 담아낸다. 달맞이꽃신은 향후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천연염색방법을 개발해 보호자가 반려동물을 위한 옷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도 판매할 계획이다.

웰다잉에 중점을 둔 '반려동물 장수기원 한복수의'는 23일, 24일 이틀간 뉴욕에서 열리는 'Maker Faire'에서도 전시된다.

감미선 대표는 "황토, 치자, 소목, 강황 등 천연 재료와 한국 전통 섬유를 재해석해 통기성과 향균성이 차별화된 천연염색 물품으로 아시아 문화유산 관광 상품화 해나가겠다"며 "달맞이꽃신을 통해 반려동물은 입양과 동시에 죽을 때까지 책임진다는 윤리의식이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중래 기자 jlcomet@incheonilbo.com


관련기사
[반려동물산업 아이디어를 만나다] 6. 펫셰프 수원시 경기대학교 산학협력관에 위치한 반려동물요리연구소 '펫셰프'(대표 정겨운).펫셰프는 지난해 11월 경기대 창업동아리에서 시작해 벌써 클라우드 펀딩을 2회 진행한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정겨운 대표는 "반려견은 가족인데 음식을 나눠먹을 수 없는 것이 안타까웠다"며 "내가 직접 요리해서 먹이고 싶어 고심했었다"고 설명했다.'강아지 머핀 믹스'는 이런 마음이 담겨 쉽게 요리해 반려견에게 직접 먹일 수 있는 제품이다. 총 4가지 맛을 가진 제품은 영양학 검토를 통해 반려견의 건강을 생각했다. 제품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것을 건조... [반려동물산업 아이디어를 만나다] 5. 이별이야기 아름답게 떠나보낼 수 있는 물품들 모두 갖춰 이별이야기 '장례 용품' … 정성 더한 친환경제품·합리적 가격까지 김포시 하성면에 위치한 반려동물 장례용품업체 '이별이야기'(대표 김희숙). 이별이야기는 반려동물 장례에 필요한 모든 용품을 만들고 있다. 관, 수의 등 직접적인 용품부터 반려동물과 이별하는 사람들을 위한 메모리얼 제품들도 제공하고 있다. 이별이야기는 반려견과 이별한 김희숙 대표의 경험을 바탕으로 3개월 만에 19가지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거듭났다. 반려동물과의 이별은 가족으로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지인이 숨을 거둔... [반려동물산업 아이디어를 만나다] 4. H&H 상상공간 위생 용품에 패션 입혀 어디서나 당당한 나들이를H&H 상상공간 '강아지 기저귀 젠틀독'2년여간 연구로 독창적 생산 장비 마련 시흥시 시화공단에 위치한 반려동물 위생용품 제조업체 'H&H 상상공간(대표 주경혜)' H&H는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함께 2015년 설립됐다. 멘사코리아 회원이기도한 주경혜 대표는 전제품을 직접 디자인, 제조하며 H&H를 1인 기업으로 꾸려가고 있다. 현재 그의 아이디어는 9가지 종류의 제품으로 고객들과 만나고 있다. 영역표시, 마운팅 등의 문제는 수컷 강아지를 키우는 애견인들에게 공통된 골칫거리다. H&... [반려동물산업 아이디어를 만나다]3. 유니세이프 케이지·카시트·하우스까지 '1거3득 효과'유니세이프 '차량용 안전벨트 독 백클라우드 펀딩으로 제품 생산 앞둬 수원시 차세대융기원에 위치한 반려동물용 안전제품생산업체 '유니세이프(대표 박정섭)' 유니세이프는 어린이용 카시트를 개발하던 박정섭대표가 '왜 반려동물용 안전벨트는 실제로는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에게 안전하지 않게 설계되었을까'라는 의구심과 휴대용 카시트에 대한 작은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작은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기업은 2월 기업을 설립하고 각종 공모사업에 참여하며 제품생산을 앞두고 있다.애완동물을 기르기 위해 사람들은... [반려동물산업 아이디어를 만나다] 2.small stuff 점프 인한 탈골 예방과 인테리어 기능을 동시에스몰 스터프 '관절 보호 위한 계단 딕 스텝'디자인 상품으로 반려동물 가구시장 선도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몰 스터프(small stuff 대표 양다솜)' 스몰 스터프는 7월 설립 이후 최신 트렌드와 디자인을 반영한 제품을 생산하면서 소셜네트워크(SNS)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개월의 짧은 기간에 서울시내 펫 숍과 백화점에서 제품을 판매하며 반려동물용 가구시장에 자리 잡고 있다. 슬개골 탈구는 애완견이 침대 등에서 뛰어내리면서 ... [반려동물산업 아이디어를 만나다] 8. 가세높(gasenop) 3명의 작가가 모여 핸드메이드 제품을 선보이는 아트 퍼니쳐 'GASENOP'(가세높 공동대표 박관우·노상목·송원용).가로, 세로, 높이의 줄인 말인 가세높은 폭 넓고, 깊고, 높은 퀄리티를 가진 제품을 추구한다. 대학원 동기이자 젊고 유망한 작가 3명은 재미있고 기발한 아이디어와 작가로써 가진 예술성을 가미한 핸드메이드 브랜드를 만들었다. 완성도를 위한 작가들의 노력은 끊임없는 시제품 생산과 수정과정을 통해 제품을 하나의 작품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반려동물용 계단은 반려동물이 높은 가구위에 올라가는 것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