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훈(24)이 한국프로골프투어(KGT) 제31회 신한동해오픈 첫날 선두권에 올라 '월드클래스' 실력을 고국 팬들에게 과시했다.

안병훈은 17일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파71·6953야드)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버디 6개와 보기 1개를 묶어 5언더파 66타를 쳤다.

안병훈은 한국 골프 선수 가운데 세계랭킹이 가장 높다. 56위에 올라 있는 안병훈은 올해 유럽프로골프투어 메이저급 대회 BMW PGA챔피언십 우승으로 주목을 받았다.

프레지던츠컵 인터내셔널팀 대표 선발 랭킹 11위에 올라 간발의 차이로 10위까지만 주는 자동 출전권을 놓치고 단장 추천도 받지 못한 아쉬움을 3년 만에 출전한 국내 대회 우승으로 풀 기회를 맞았다.

안병훈은 지난 2012년 경기도 이천에서 열렸던 유럽투어 발렌타인챔피언십 출전 이후 한국에서 경기를 치러본 적이 없었다.

이날 스물네번째 생일을 맞은 안병훈은 "버디 기회는 대부분 살렸고 중요한 파퍼트도 다 들어갔다"면서"완벽한 경기였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비교적 전장도 길고 러프도 만만치 않았지만 유럽과 미국 등에서 난코스를 두루 섭렵한 안병훈은 특유의 장타에 힘이 넘치는 아이언샷을 앞세워 거침없이 타수를 줄여나갔다.

특히 파5홀 3곳에서도 모두 버디를 잡아냈다. 그는 "파5홀에서 모두 버디를 잡아낸 것은 그만큼 컨디션이 좋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안병훈은 "남은 사흘 동안 오늘만큼 잘 되면 더할 나위 없겠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안재형 한국 탁구 대표팀 코치와 결혼해 한국·중국 '핑퐁커플'로 유명해진 안병훈의 어머니 자오즈민 씨는 이날 아들의 라운드를 모두 따라 돌았다.

안병훈은 "어머니가 지켜보는 게 부담스럽지는 않지만 잘해야겠다는 생각은 하게 된다"고 말했다.

일본프로골프투어 상금왕을 목표로 달리는 김경태(29·신한금융)도 2언더파 69타를 치며 1라운드를 무난하게 치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