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교통·편의 '팔방미인' 대티역 견본주택 오픈 예정
포스코건설(사장 황태현)은 부산 서구 서대신2구역을 재개발한 '대신 더샵'(투시도)을 6월 말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서부산권 내 첫 번째 '더샵' 브랜드 아파트인 '대신 더샵'은 부산 서구 서대신3가 117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4층, 5개 동, 전용면적 39~98㎡, 총 429가구로 조성된다. 이중 전용면적 59~98㎡, 277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대신 더샵'이 조성되는 서구 일대는 교육과 교통, 편의시설, 쾌적한 자연환경 등을 두루 갖춰 전통적으로 부촌으로 평가받는 지역이다. 특히 지형적으로 굴곡이 많은 부산 지역에서 선호도가 높은 평지에 조성되는 대형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서부산권 선호학군 지역으로 인근에 동아대학교 이외에도 경남고, 부경고, 대신중, 구덕초 등 초·중·고교가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입시학원이 밀집한 구덕로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 환경이 탁월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서대신 골목시장, 대신종합시장, 동아대병원, 위생병원, 구덕종합운동장, 중앙공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단지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단지 앞 보수대로를 통해 광복동과 남포동 일대의 롯데백화점, 국제시장, 부평시장, 자갈치시장 등의 복합상권 접근도 수월하다.

그리고 구덕산과 구봉산이 '대신 더샵' 가까이에 있어 무엇보다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부산지하철 1호선 서대신역이 인접하고, 구덕터널과 대티터널, 부산터널 등을 통해 부산 전역으로 이동이 쉬운 점도 장점이다.

특히, 연이은 분양 성공으로 지역 내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더샵' 브랜드 아파트가 서부산권에 처음으로 선보인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대신 더샵'의 견본 주택은 부산지하철 1호선 대티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조성 중이며, 이달 말 오픈 예정이다. 051-203-8999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