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신도시·도심 역세권 집중 공급
▲ 송도 RM2블록 조감도 /사진제공=포스코건설
'광안 더샵, 평균 369대 1'이라는 기록적인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포스코건설(대표이사 황태현)이 오는 6월부터 본격적으로 주택 공급에 나선다.

포스코건설은 주택 수요가 풍부한 신도시 및 도심 핵심 지역에서 2분기에만 총 5832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최근 택지개발촉진법 폐지와 부동산 3법 통과로 수요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수도권 신도시와 도심 재개발·재건축 사업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우선 탈(脫) 전세 수요가 집중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 미사강변도시, 광교신도시 등 대규모 신도시에서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총 4303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송도국제도시 내 최대 규모인 송도 RM2블록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중소형 비중을 무려 96.4% 로 구성했으며, 미사 A23블록은 서울과 하남 사이에서 미사강변도시 중심을 누리는 입지가 강점이다. 또 최근 프리미엄 상승으로 주목 받고 있는 광교 C4블록에서도 더샵 랜드마크를 선보인다. 이밖에 올 들어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부산을 필두로 서울과 창원 핵심입지에서도 재개발·재건축 총 1529가구가 선보일 채비를 하고 있다.

북한산 더샵은 단지 앞 3호선 홍제역에서 다섯 정거장이면 도심으로 접근이 가능하며, 공덕 더샵 역시 공덕역 역세권에 위치한다. 경남 창원에 위치한 용지 더샵 레이크파크는 창원 용지호수와 우수한 교육인프라, 행정, 쇼핑시설까지 가까이 누리는 지역 내 최고 입지로 각광 받고 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미사강변도시, 송도국제도시, 세종시, 창원, 부산, 경산 등 주요 지역에서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 '창원 더샵 센트럴파크', '부산 더샵 시티애비뉴Ⅱ', '펜타힐즈 더샵' 등을 분양해 우수한 분양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