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라 제일풍경채 2차 조감도. /사진제공=제일건설
공원·학교·쇼핑시설 인접 … 실내 수영장 구비

치솟는 전세가에 수도권 분양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서울 출퇴근 교통편이 뛰어난 분양단지가 인기다.

특히, 수도권의 경우 서울지역 재건축, 재개발 등 정비사업의 이주수요로 상승폭이 더욱 컸다. 때문에 서울에 직장을 둔 세입자들이 직장 근처에서 내 집을 마련하기가 쉽지 않다.

서울 전세금 상승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으면서 전세에서 매매로 갈아타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서울 접근성 좋고, 주거환경 쾌적한 '청라 제일풍경채 2차' 4월 분양예정이다.

인천의 신도시 중에서 서울 접근성이 가장 뛰어난 청라국제도시에서는 4월에 주목할만한 대규모 단지가 분양을 준비중이다.

제일풍경채는 오는 4월초 인천광역시 청라국제도시 A12 블록에 '청라국제도시 제일풍경채 2차 에듀&파크'(이하 '청라 제일풍경채 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교통망이 개선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에서 서울 강서간 BRT(간선급행버스)도 운행중이며, 2013년 청라IC개통에 이어 2014년 공항철도 청라역과 경인고속직선화도로가 잇따라 개통하였다.

청라IC를 통하면 서울 목동, 여의도, 상암 등의 업무시설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여기에 김포공항-인천공항 간 공항철도 청라역 개통으로 김포공항 10분, 서울역 40분 이내 진입이 가능해졌다.

지난해 9월 개통한 경인고속직선화도로로 인해 청라국제도시는 인천공항고속도로, 청라국제도시 진입도로, 제2,제3경인고속도로 등 동서방향 4개축과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남북방향 2개축으로 구성되는 격자형 광역 교통망이 완성됐다.

서울출퇴근이 편리해진 '청라 제일풍경채 2차'는 지하 2층~지상 30층 14개동 규모에 전용 74㎡타입 203가구, 전용 84㎡타입 1209가구, 전용 99㎡타입 169가구로 구성되며 총 1581가구이다.

청라에서는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1500가구가 넘는 대단지이다.

1차, 2차 모두 실내수영장을 갖춘 청라국제도시의 유일한 단지인 '청라 제일풍경채 2차'는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단지 내에 생태공원, 힐링웨이 등 테마별 공원을 조성하는 등 1차의 명품주거단지 명성에 걸맞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을 갖출 계획이다.

단지 인근에 커널웨이 수변공원, 중앙호수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쇼핑시설과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있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단지와 인접한 청람초와 단지 바로 앞 청람중(2015년 3월 개교), 청라고가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청라 제일풍경채 2차'는 전세대 남향위주의 판상형 4-bay 설계를 도입하여, 채광과 통풍, 조망권을 극대화 하였고, 10cm 높은 천정고도 설계에 도입하였다.

내부는 대형펜트리와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하여 주부들의 마음까지 헤아렸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심곡동 129-27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1899-7497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