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교통 … 강남 출퇴근 용이
▲ 'e편한세상 수지' 조감도. /사진제공=대림산업
신분당선 연장 성복역세권 - 서울행 광교·상현IC 인접

층간 소음·열손실 최소화 … 스마트홈 원격관리 첫 적용

대림산업은 오는 20일 용인시 수지구에 'e편한세상 수지'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57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수지'는 총 1237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30층, 10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은 84~103㎡다. 전용면적 별 분양 가구수는 ▲84㎡ 1177가구 ▲98㎡ 54가구 ▲101㎡ 5가구 ▲103㎡ 1가구로 구성됐다.

▲신분당선 개통 호재, 편리한 교통과 우수한 교육 및 생활 인프라
e편한세상 수지는 2016년 개통 예정인 신분당선 연장선 성복역 인근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다.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와 연결된 광교·상현 IC가 가까이 있어 서울 강남권 및 분당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전방 약 1㎞ 거리에 16개의 초중고등학교가 자리잡고 있고 특히 수지초등학교, 정평중학교, 풍덕고등학교가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다.

▲실사용자 중심의 설계와 세련된 디자인
'e편한세상 수지'에는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 연습장, 북 라운지 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중심에 중앙광장과 어린이 놀이터를 배치하고 커뮤니티 시설을 중앙광장 주변으로 배치해 자연스럽게 동선이 연결되도록 했다.
또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상'을 수상한 대림산업의 '스타일렉(Stylelec) 디자인'이 적용된다.

▲단열·소음 차단에 강한 아파트
'e편한세상 수지'는 단열과 소음 차단을 하는 기능이 우수하다. 이 아파트에는 특허받은 단열 기술이 적용된다. 또 집안의 모든 면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적용해 열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모든 창호에는 소음 차단과 냉난방 효율이 높은 이중창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가족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mm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소음을 혁신적으로 저감한다.

▲업그레이드 된 어플리케이션 DASH 첫 적용 단지
'e편한세상 수지'는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 대쉬(DASH)가 처음으로 적용된다.
DASH는 월패드의 모든 기능을 어플리케이션으로 옮겨 담아 스마트폰이나 태플릿PC 등 스마트기기만으로 집을 원격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각 가정에 무선 AP를 설치해 와이파이나 데이터 사용 없이 입주민들이 집안에서 무료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대림산업은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기 전에 분양정보를 얻을 수 있는 현장 홍보관을 운영(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30-3번지)하고 있다.
'e편한세상 수지'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84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31-265-3200.

/용인=허찬회 기자 hurch01@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