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 최적 '중소형 알짜'
인근 쇼핑몰·대형마트 예정

남향배치 채광·통풍 쾌적함

4베이 설계 공간활용 극대화



호반건설(대표이사 전중규)이 오는 17일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2차'(투시도)의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송도 호반베르디움 2차는 송도국제도시 RC1 블록(인천 연수구 송도동 191-2번지 일대)에 공급되는 중소형 대단지다. 지하 1층~지상 33층, 9개 동 전체 1153가구로 총 7개 타입이며, 전용면적 63~84㎡로 구성된다.

타입별로 보면 ▲63㎡A 404가구, ▲63㎡B 27가구, ▲74㎡A 121가구, ▲74㎡B 127가구, ▲84㎡A 93가구, ▲84㎡B 286가구, ▲84㎡C 95가구로 중소형으로만 조성된다. 지난해 분양한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1차 1834가구와 함께 총 3000여세대에 달하는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그동안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중소형 평형대의 공급이 부족했는데, 이번에 호반건설이 분양하는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2차'는 85㎡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송도 호반베르디움 2차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 2순위, 23일 3순위 청약을 한다. 29일 당첨자 발표 후 계약접수는 내달 3~5일 사흘간 진행된다. 이 아파트는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교통, 생활편의, 교육여건, 자연환경 네 박자를 모두 갖춘 남다른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인천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인접해 있는 단지이며, 송명초 외 3개의 학교 용지가 단지 인근으로 배치되어 있어 교육여건이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한 이랜드, 롯데몰 등 대형 복합쇼핑몰,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등이 예정돼 있어 프리미엄급 생활 인프라도 갖출 전망이다. 단지 뒤로 내 집 앞마당처럼 이용 가능한 24만㎡에 이르는 송도 누리 공원이 조성 중이어서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위주로 배치되어 채광과 통풍이 용이하며, 판상형과 타워형의 적절한 조화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야외 커뮤니티 공간, 휴게 정원, 선큰 가든 등의 휴게 공간뿐 아니라 생태 연못, 단지 내 순환 산책로 등이 꾸며진다. 단지 뒤에 조성 중인 송도 누리 공원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조성과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호반베르디움 2차는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이 특징이다. 주변단지에서 보기 힘든 단지 내 실내 수영시설이 예정돼 있어 입주민들의 생활 질을 높여줄 예정이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 클럽 및 북카페, 입주민들이 운동을 할 수 있는 휘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내부는 4Bay 설계(타입별 상이)로 쾌적성 및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또, 주방가구는 주부의 가사 동선을 최대한 배려하여 설계했다. 일부 타입에는 주방 팬트리(pantry), 대형 안방 드레스룸, 붙박이장(자녀방) 등이 구성되어 넉넉하고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이외에 가변형 벽체 및 바닥재 등을 소비자가 선택 할 수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고,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단지 옆에 위치한 11공구는 매립공사가 완료되면, 송도 첨단산업 클러스터로써 송도의 중심지역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도 11공구에는 대학 연구소들과 IT, BT센터 등 첨단 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송도국제도시는 2014년 아시안게임 개최, GCF 유치, 글로벌 기업 및 대학 유치, 주요 대기업 이전 등 국제도시로서의 모습을 완성해 가고 있고, 부동산 투자이민제 투자대상 확대에 따른 수혜지역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호반베르디움 2차 입주예정일은 2017년 12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8-23번지에 위치한다. 분양 문의 1566-3337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