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모기지_인천일보_11월13일_이미지.jpg
주택담보대출금리가 최저치를 기록하며 은행별 담보대출상품이 넘쳐나는 시대가 되었다. 이젠 현명한 대출플랜이 필요하다. 정확한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와 자신에게 맞는 맞춤 대출플랜을 찾기 위해 요즘은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이용이 당연시된다.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으며 은행권은 물론, 전 금융사의 대출상품과 이자를 비교하고 효율적인 대출상품이용 및 가능여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저상품으로 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어떻게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것일까?

첫째, 금리 차이를 찾아라.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다. 급하다 해서 당장 주거래 은행에서 제시한 담보대출상품을 이용한다면 나중에 이자폭탄을 면치 못한다. 아파트담보대출은 장기간 이루어지므로 단 1% 금리라도 충분히 비교하고 따져봐야 한다.

둘째, 정책을 제대로 읽을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아라.
얼마 전 LTV,DTI 규제완화 및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가 발표됐다. 정부가 내놓는 부동산 안전정책을 제대로 알고 대처할 수 있는 시야와 빠른 정보력을 가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또 하나의 관건이다.

셋째, 대환대출(갈아타기)은 정보력 싸움이다.
주택금융모기지 담당자의 말을 인용하자면 이미 대출상품을(주택담보대출,아파트담보대출,사업자대출,전세대출등) 이용하고 있는 고객일지라도 꾸준히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어 수시로 변하는 금리를 체크하고, 수수료율, 우대항목을 체크하여 더 좋은 상품과 가계에 도움이 되는 상품으로 대환하는 것이 부채를 줄이는 방법이라고 충고했다.

금리비교사이트 주택금융모기지에서는 홈페이지(http://bankmap.co.kr)를 통해 상담을 제공한다. 전 금융권(1금융권,농협,수협,새마을,저축은행,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부동산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후순위담보대출 등의 이자율 및 중도상환수수료율 정보 또한 제공한다. 1544-5692

/온라인뉴스팀

/최문섭 기자 online0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