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지켜본다 생각에 힘 절로"
K-450(경정 경주용 모터보트)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태희(44·경륜경정사업본부)는 "아내와 아들, 딸이 지켜본다는 생각에 힘을 낸 것이 좋은 성적으로 이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태희는 2002년 1기로 경정에 발을 디뎠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그랑프리에서 2위를 차지한 실력파이다.

하지만 그에게도 올해 처음 찾은 인천 앞바다는 만만치 않았다.

이태희는 "방파제 없이 열려 있는 바다여서 그런지, 거제도·목포 대회 때와는 달리 파도가 심하고 선회하는 데 어려웠다"고 말했다.

그는 "누구나 노력하면 결과물로 보답받을 수 있다는 것이 모터보트의 매력이다. 남들과 다르게 살아가는 매일이 즐겁다"며 "오늘 대회의 기운과 시민 호응이 더해져 얼마 남지 않은 인천아시아경기대회도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순민 기자 smlee@incheonilbo.com


관련기사
[인천모터보트대회] '광속' 질주에 환호·박수 바다를 가르며 질주하는 날렵한 파워보트의 자태가 올해도 어김없이 인천시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14 인천국제모터보트대회'가 8월31일 인천 중구 월미도 앞바다 특설경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인천일보가 주최하고 ㈔인천국제모터보트조직위원회와 ㈔한국파워보트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한국과 라트비아, 스페인, 폴란드, 체코 등 총 5개국 4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휴일 월미도를 찾은 1만여 시민과 관중들에게 짜릿한 수상 스피드쇼를 선보였다. 선수들은 KT-1, K-450, 수상오토바이(국제급·국내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