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민주 시당'대량살포'관련 대립각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 인천시당은 9일, 인천지역 '조선일보' 대량살포 사건과 관련해 논평과 성명을 내고 공방을 벌였다.

민주통합당 시당은 이와 관련, 논평을 통해 "조선일보를 대량 살포한 배후세력을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당은 "시 선관위는 부평뿐 아니라 청라, 검단, 연수구, 계양구, 남동구 등 인천 전역에 조선일보가 살포된 정황을 잡고 조사를 확대하고 있다"며 "(조선일보)배포 규모가 수천 부에 이르는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당초 배포에 연루됐던 조선일보 부평지국장을 넘어 조직적으로 살포를 주도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관위와 경찰은 이번 '조선일보' 대량배포 사건에 대해 철저한 조사와 수사를 통해 배후세력을 밝혀내야 한다"며 "더불어 수천 부의 조선일보가 배포될 수 있도록 지원한 자금의 출처까지도 반드시 공개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새누리당 시당은 이날 '민주통합당은 네거티브 선거전을 즉각 중단하라' 성명을 통해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시당은 "민주통합당은 총선이 막판에 치달으면서 패색이 짙어지자 네거티브 선거운동으로 유권자의 눈을 현혹시키고 있다"며 "새누리당 후보들의 지지세 차단을 위해 막판 확인되지 않은 선거법 위반 혐의를 뒤집어씌우는 등의 인신공격성 음해공작을 마다하지 않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인천 시민들은 이 같은 작태에 결코 현혹되지 않을 것이며, 용서하지 않을 것임을 엄중히 경고 한다"면서 "즉각 네거티브 선거전을 중단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선거에 임하라"고 촉구했다.

/총선특별취재단

◆ 총선특별취재단
◇ 단장=정찬흥 정치2부장
◇ 팀장=박영권 사진부장(사진팀), 남창섭 정치부차장(1팀), 김칭우 사회부차장(2팀)
◇ 팀원=문희국, 왕수봉, 이주영, 노형래, 장지혜, 이재필, 박범준, 신상학, 심영주, 박진영, 강신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