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바비큐 샌드위치'개발 … 국제부문 6위 등 각광
   
 


1980년대 최고의 여성 아이돌 스타에서 요리사로 변신한 이지연(42)이 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지연은 미국 남부 지역 유력 언론인 애틀랜타저널(AJC)과 WSB 방송이 새해를 맞아 선정한 2011년도 '애틀랜타 베스트 요리 10선'에 자신이 개발한 '코리안 바비큐 샌드위치'가 국제 부문 6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AJC는 이지연의 샌드위치에 대해 "구운 감자 빵 위에 고추장 양념으로 절인 훈제 돼지고기를 놓고 그 위에 잘게 썬 김치를 얹어 지역에 급증하는 한국인과 전통적으로 바비큐 요리를 사랑하는 미국 남부인의 입맛을 동시에 사로잡았다"고 극찬했다.

이지연은 1년 전부터 메트로 애틀랜타의 최대 부촌 지역인 샌디스프링스에서 '얼룸마켓(Heirloom Market)'이란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그는 여고생이던 1987년 록그룹 백두산의 싱어 유현상에 의해 발탁돼 데뷔곡인 '그 이유가 내겐 아픔이었네', '난 아직 사랑을 몰라'에 이어 '바람아 멈추어다오'가 잇따라 빅히트를 하며 당대 최고의 하이틴 스타로 군림했다.

그는 90년 돌연 미국으로 건너와 정착했으며 2007년 프랑스 유명 요리학원인 '르 꼬르동 블뢰' 애틀랜타 분교에 입학해 요리사의 길로 들어섰다. 2009년 미국 동남부 요리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그는 그해 7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전미요리대회에서 2위에 올랐으며 세계적 호텔체인인 세인트 레지스에서 요리사로 경력을 쌓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