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1년여 만에 자체 최고 시청률
   
 


SBS 예능 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 런닝맨'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21일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방송된 '런닝맨'은 전국 기준 16.9%, 수도권 기준 18.2%를 기록했다. 이는 작년 7월 방송을 시작한 후 가장 높은 시청률이다.

'런닝맨'은 방송 초반 KBS 2TV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에 밀리며 한 자릿대 시청률을 기록했으나 올해 들어 무대를 도심 빈 건물에서 야외로 옮기고 고정 멤버들의 캐릭터가 자리를 잡으면서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 최근 소녀시대와 최민수 등 특별 게스트들의 활약도 상승세에 한몫했다.

동시간대 방송된 MBC '우리들의 일밤-바람에 실려'는 전국 기준 시청률 3.1%를 기록하는 데 그쳤다.

오후 5시~7시50분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는 19.2%를 기록,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고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는 13.6%로 전주보다 1.8%포인트 상승했다.

'나는 가수다'는 9라운드 2차 경연 결과 장혜진이 '명예졸업'(7라운드 연속 생존자 자동 하차제)을 코앞에 두고 탈락했다. 장혜진의 뒤를 이어 가수 적우가 '나는 가수다'에 합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연 개그맨 최효종의 피소로 화제가 된 KBS 2TV '개그콘서트'는 전주보다 0.3%포인트 오른 24.2%로 올해 들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