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모터보트대회 10개국 150여 명 열띤 경쟁
   
▲ 인천일보가 주최하고 ㈔인천국제모터보트조직위원회와 ㈔한국파워보트연맹이 공동 주관한 2011 인천국제모터보트대회가 7일 인천 월미도 앞바다에서 휴일 월미도를 찾은 2만여 명의 시민들이 관람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시범경기 K-T1에 참가한 선수들이 물보라를 일으키며 역동적인 레이스를 펼치고 있다. /박영권기자 pyk@itimes.co.kr


한여름의 더위도 모터보트의 화려한 질주 앞에 주춤했다.
'2011 인천국제모터보트대회'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7일 월미도 앞바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관련기사 16·17면>
인천일보가 주최하고 ㈔인천국제모터보트조직위원회와 ㈔한국파워보트연맹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송영길 시장을 비롯해 조진형 국회의원, 박우섭 남구청장, 나봉훈 중구 부구청장, 순길태 인천해양경찰서장, 박민서 인천일보 사장, 김충섭 인천국제모터보트조직위원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회는 한국을 비롯해 스페인, 일본, 스웨덴, 리투아니아, 아르헨티나, 에스토니아 등 총 10개국 150여명의 선수가 출전, 휴일 월미도를 찾은 2만여 갤러리에게 가슴 후련한 수상 스피드쇼를 선사했다.
특히 전년과 같이 월미도 친수공간에서 대회가 펼쳐지며 명실상부 전국 최고 수준의 해양레저 스포츠의 진수를 선보였다.
한진(36·경주사업본부) 선수가 모터보트의 꽃인 'OSY-400'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서지혜(28·여·경주사업본부)가 K-450 종목 우승을 거머줬다.
수상오토바이는 유병율(41·한일레저)이 국제부문 1위를 차지했다.
현역 경정 선수로 뛰고 있는 서지혜는 K-450 예선과 결승에서 모두 1위에 오르며, 인천모터보트대회 첫 여성 우승자로 기록됐다.
한편 이날 월미도 앞 바다엔 주최 측이 마련한 요트가 닻을 올리며 대회를 축하했고, 모터보트의 은빛 향연을 즐기려는 시민들로 월미도 문화거리는 하루 종일 북적였다.
/배인성기자 isb@itimes.co.kr
 



관련기사
은빛 물보라 뚫고 속도경쟁 … 보라! 이것이 질주다 /사진=박영권·윤상순기자 pyk@itimes.co.kr 대회 이모저모 82세 노모와 오붓한 관람○…국제모터보트대회에서 한 50대가 남성이 80세가 넘은 어머니를 지극정성으로 돌보면서 경기를 관람해 귀감.7일 오전 대회 관중석에 엄경열(54)씨가 흰 머리에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휠체어에 탄 어머니 우순복(82)씨를 이끌고 등장.엄씨는 '... 동력수상레저 면허 취득 열의 2011인천국제모터보트대회가 열린 월미도 앞바다.파도를 가르며 시원하게 질주하는 모터보트를 주의 깊게 바라보는 사람들이 있다. 나봉훈(가운데) 중구 부구청장과 김충식 주민생활지원국장, 김상준 총무과장이다. 이들은 지난해 11월 '동력수상레저'면허증을 취득했다. 5t... "아내에 결혼선물 이제야 준 듯" 120㎞까지 최고속도를 내는 수상오토바이 국제부 2차전을 2위로 골인한 김백천(35·신성케미칼) 선수는 두 손을 번쩍 치켜 올렸다.그는 1차전에서도 2위를 차지했지만 1·2차 전 합계 결과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인천국제모터보트대회가 열린 첫 해였던 작년에도 출전했었... 출산뒤 첫 출전 … 화려한 복귀 "아이를 낳고 복귀한 후 출전한 첫 국제대회에서 우승하게 돼 더 기뻐요."K-450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한 서지혜(28·경주사업본부) 선수는 22살이었던 대학생 때부터 경정을 시작했다. 이후 2009년 예쁜 딸을 낳아 잠시 선수생활을 쉬었지만 올해 출전한 첫 국제대... "아침 시동 소리부터 좋았죠" "아침에 첫 시동을 거는데 모터 작동 소리가 좋았죠."한 진(36·경주사업본부)은 현역 경정선수로 뛰고 있다. 국내 경정경기는 한국산 450㏄엔진을 단 K-450을 경기정으로 쓰고 있다. 한 진은 이날 자신의 주 종목 K-450이 아닌 OSY-400에서 우승했다. ... 해상'F-1 레이스'엔진만큼 뜨거웠던 열기 '파워 보트' K-F1의 질주에 갤러리의 환성이 터진다.K-F1는 월미도 앞 바다가 좁은 듯 굉음을 지르며 은빛 물보라를 일으킨다.7일 2011 인천국제모터보트대회가 열린 월미도 앞 바다는 질주본능 갤러리의 열기가 한여름 무더위를 식히고 남았다.특히 2만여명의 갤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