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서울랜드'윈터 페스티벌'


내년 3월1일까지 꿈과 환상의 축제

6개 화려한 트리 크리스마스 분위기

동문지역 '눈꽃마을' 색다른 즐거움

   
 
서울랜드는 내년 3월1일까지 꿈과 환상의 겨울축제 '윈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지난 13일부터 시작한 '윈터 페스티벌'은 정동문 지역과 빨간풍차 하트 테마존이 화려한 눈꽃과 동화 속 크리스마스 캐릭터들로 꾸며져 나들이객들을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동화 속으로 초대한다.

정문을 들어서면 '따뜻한 겨울' 분위기로 새단장한 익살만점 토피어리 친구들과 쿠키맨, 펭귄, 알록달록 캔디 캐릭터 등의 동화 속 캐릭터들이 함께 하는 동화 나라가 펼쳐진다.

여러 개의 아치가 연결된 터널을 중심으로, 양 옆에 자리 잡은 6개의 화려한 트리가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를 한껏 띄우고, 산타 공연단과 익살만점 캐릭터들이 입장객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해주는 이벤트가 펼쳐져 즐거운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만들기에 그만이다.

특히 올해는 세계의 광장 체험 전시관에 '산타 빌리지'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 산타와 함께 산타의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는 따뜻한 체험 공간이다. 산타 마을, 산타 놀이터, 산타 포토존 등 다양한 존으로 구성돼 있어 크리스마스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체험을 선물한다.

동문지역엔 새롭게 단장한 눈꽃 세상이 펼쳐진다. 1~3m 높이의 눈 결정체 모양 조형물들이 환상적인 '눈꽃 마을'을 구성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동문에서 빨간풍차로 이어지는 '메타세콰이어 거리'는 눈꽃을 테마로 한 조형물들로 화려하게 꾸며진다.

4개월여 동안 펼쳐질 꿈과 환상의 겨울축제 '윈터 페스티벌'을 소개한다.

   
 

◆ 산타 빌리지에서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파티를~

언제나 눈 내리는 마을 '산타 빌리지'가 크리스마스 나들이객들을 기다린다. 산타, 윈터를 주제로 만들어지는 계원예대 실내디자인과 졸업작품이 산타 빌리지와 함께 해 더욱 환상적이고 fun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질 계획이다.

산타 빌리지 입구에는 페달을 굴려 눈을 만드는 자전거가 자리 잡아, 언제나 눈이 내리는 공간을 연출한다. 입구를 지나 환상적인 은하수 조명 터널을 시작으로 산타클로스가 직접 관람객들을 반기는 산타 마을, 대형 트리와 미니어처 산타 마을, 산타 마리오네트 인형극 등 풍성한 체험이 함께 하는 산타 놀이터, 산타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산타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이 가득한 산타 빌리지를 경험해볼 수 있다.

   
 

◆ 산타 마을

환상적인 은하수 조명으로 꾸며진 빛의 터널을 지나면 산타 마을이 눈 앞에 등장한다. 모형과 영상이 가미된 신기한 모습의 산타클로스가 크리스마스 나들이객들을 맞이한다. 화려한 크리스마스 트리와 신기한 조명 장식 등이 산타 마을 곳곳을 장식하면서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 산타 놀이터

산타 마을을 지나 산타 놀이터에 들어서면 보다 풍성한 체험과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공중에 떠있는 대형 트리, 미니어처 산타 마을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작품들이 눈을 즐겁게 한다. 또한 산타 마리오네트 인형극을 직접 해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고,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하기 위해 떠나는 산타클로스를 위해 바구니에 선물을 담는 게임 등 다양한 놀이체험들이 곳곳에서 진행된다.

   
 

◆ 산타 포토존

산타와의 즐거운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는 공간으로, 포토 인화 서비스도 진행된다. 또한 서울랜드 홈페이지(www.seoulland.co.kr)에 미리 사연을 접수하고 선물을 준비하면 산타클로스 할아버지가 아이들과 함께 사연을 나누고 직접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 산타 장난감 퍼레이드 <퍼레이드 동선 및 세계의 광장>

서울랜드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 퍼레이드, 지난 봄부터 진행한 '인간동력 장난감 퍼레이드' 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새롭게 구성된다. 산타가 운전하는 장난감 기차, 크리스마스 선물이 가득 담긴 퍼레이드카 등 모든 퍼레이드카와 플로트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진다.

퍼레이드 참여 신청 고객들에게는 4륜, 2륜 자전거로 만든 작고 예쁜 퍼레이드 차량들을 직접 운전해보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한다.


◆ 산타 바이크 크루즈 여행 <전지역>

페달을 밟는 힘이 내부 장치를 통해 추진 동력으로 바뀌어 차량이 움직이는 인간동력 바이크를 산타와 함께 타고 공원을 돌아보는 '산타 바이크 - 크루즈 여행' 체험 행사도 펼쳐진다. 산타 빌리지의 '멀티샵'에서 크루즈 여행을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탑승이 가능하다. 인간동력 체험을 통해 에너지 절약을 몸소 체험해볼 수 있는 교육적인 참여 이벤트다.


◆ 산타클로스 노래방 <통나무 무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산타클로스 노래방'도 눈길을 끈다. 숨겨두었던 자신의 끼와 노래솜씨를 마음껏 발휘해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노래 경연대회다. 익살만점 MC의 진행으로 아빠 산타를 선발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문의 02-509-6000.

/과천=권광수기자 kskwon@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