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계절이 다가오면서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최근 팜스빌은 집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無설탕 파인애플식초를 본격적으로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파인애플 식초는 소화효소가 풍부하고 체내 나트륨 수치를 조절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뱃살을 빼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집에서 파인애플식초를 만들 시 번거로움을 감안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파인애플은 껍질이 두껍고 설탕과 식초를 주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청소가 힘들다는 것도 문제이다.

최근에는 가정에서 만들기 어렵다는 단점을 보완하고 설탕 함유랑이 적거나 혹은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팜스빌의 악마발효 파인애플식초는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원물:유기농원당:현미막걸리식초를 적절하게 배합하여 합성 감미료나 화학 첨가물없이 건강하고 맛있게 만들었다.

해당 브랜드 관계자는 “악마발효 파인애플식초는 신선한 재료를 엄선하여 선택하였다”며 “14일간의 저온 숙성을 거쳐 유기농 원당만을 사용해 집에서도 쉽게 발효식초를 먹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악마발효식초는 파인애플 외에도 바나나, 생강 등 다양한 맛을 만나볼 수 있으며 팜스빌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김도현 기자 online0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