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건초교 재학생들이 학생주도형 교육과정인 ‘2021 건강공감학교 선포식’을 선언하고 있다/사진제공=구리남양주교육청

남양주 진건초등학교는 지난 8일 다양한 건강자원과 연계한 교육 활동을 위한 ‘2021 건강공감학교 선포식’을 가졌다.

진건초교는 2021학년도에 경기도교육청 건강공감학교로 선정돼 ‘건강’을 주제로 한 학생주도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흡연 예방 캠페인, 건강 도전 골든벨 대회 등 체험중심 교육 활동과 코로나19의 위험성과 건강의 중요성, 건강을 지키기는 생활수칙을 익혀가는 건강공감학교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건강공감학교 선포식에서는 학생자치회 대표와 전교생(3~4학년 중심)들이 건강공감학교 만들기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선서를 했다. 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을 스스로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진건초교는 건강공감학교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체험중심의 흡연예방 금연교육을 실천해 자기 건강은 스스로 지키는 습관을 키워나가고 있다.

이은기 교장은 “행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모두가 건강한 것”이라며 “학생들이 건강의 중요성을 알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키워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겪으며 감염병 예방에 대한 식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건강공감학교는 학생들뿐 아니라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는 행복한 교육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했다.

/남양주=김태호 기자 th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