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판교·분당 출퇴근' 인천 학부모들 집중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 조감도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우진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인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이 지난 19일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섰다.

주안 에듀서밋은 신탁방식 정비사업인 사업대행자 방식으로 코람코자산신탁에서 추진하고 대림건설 주식회사가 시공을 맡았다. 지하 2층∼지상 24층, 6개동, 전용면적 63~84㎡ 총 386가구 규모로 이 중 104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은 ▲63㎡A 108가구 ▲63㎡B 114가구 ▲84㎡ 164가구로 전 주택형이 중소형 면적이다.

주안 에듀서밋이 들어서는 지역은 인천 대표 원도심 중 하나로 교육∙편의∙공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반경 500m내 연학초, 인주초가 있으며 인근에 학익여고가 있다. 인주중, 인하사대부고를 비롯해 인하대 등이 가깝다. 아울러 인천시청 등 행정기관과의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 주요 생활권역 이동도 용이하다. 미추홀대로를 통해 송도국제도시 접근이 수월하고 판교, 분당으로 이동할 수 있는 제2경인고속도로도 가깝다.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 조감도

브랜드 아파트로 들어선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주안 에듀서밋은 주안동에 들어서는 첫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다.

주안 에듀서밋 청약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해당지역, 31일 1순위 기타지역, 4월1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4월7일에 발표되며 정당 계약은 4월20일~22일까지다.

분양 관계자는 “주안 에듀서밋은 미추홀구 주안동 일대의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동시에 대규모 도시정비사업에 따른 미래 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며 “그동안 새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주안동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희소성과 상징성을 모두 갖추고 있어 분양과 동시에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천 미추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