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큐넷과 대한상공회의소 등 국가자격증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의 자기계발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54가지 자격증 온라인 강의를 홈페이지 회원가입만 하면 최대 3과정까지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교육은 취업경쟁력과 자기계발을 위해 자신만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시간이 촉박하거나 부담되는 수강료 때문에 자격증 취득에 고민하는 이들을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특히 고졸과 중장년 이상을 포함하여 누구나 의지만 있어도 1급, 2급 자격증 동시취득이 가능하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교육관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수강료 0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3과정까지 선택 가능하다.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으로 약 4주에서 6주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언제든지 수강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교안·시험예상문제를 제한 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자유롭게 자격증 공부에 임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교육하고 있는 모든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득 시 각 자격번호가 부여되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지개 가능하다. 이에 취업준비생의 스펙업에 도움이 될 수 있고, 경력단절여성과 전업주부의 재취업으로 활용될 수 있어 교육원 자격증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을 교육하고 있어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법과 진로적성테스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큐넷(Q-NET)의 청소년상담사 및 사회복지사 1급자격증 등의 심리상담 업무에 연관성이 높아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교육원의 자격증은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의 컴퓨터활용능력1·2급(컴활) 등의 국가기술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더 넓은 취업 범위 확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은 뛰어난 대화기법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의사소통능력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또한 면접 시 자신감을 갖출 수 있고, 직장 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이점이 있다. 특히 심리상담과 심리치유에 관한 교육도 있어 심리상담센터 창업에 활용되거나 업무 연관성이 높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교육원에서는 취업에 필요한 기술을 교육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된 여러 자격증 추천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특히 대인관계 유지에 필요한 대화기법과 청중 앞에서 수준 높은 발표실력에 도움 되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자존감 높이는 방법으로 사회에 필요한 리더십을 배워볼 수 있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끝으로,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홈페이지 내 자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구인구직사이트인 사람인과 워크넷 등과 유사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성공패지지1·2유형과 국비지원 등의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교육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