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7일) 2021년 제 1회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등 필기시험이 실시하는 가운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전기기사가 가장 빠른 가답안을 공개하는 ‘합격완성 풀서비스’를 마련해 기대를 한 데 모았다. 

총 5과목으로 구성된 전기기사 필기시험은 전기자기학, 전력공학, 전기기기, 회로이론 및 제어공학,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한국전기설비규정(구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 4지 선다형 객관식으로 출제된다. 과목당 20문항, 시험시간은 30분씩 진행된다. 

전기기사 합격은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 되면 합격할 수 있다. 

전기기사 자격증은 취업 시 유리하다. 전기직 공무원 가산점은 3~5%정도 주어지며, 한국전력공사(한전), 코레일, 한국도로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공기업 가산점은 10점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4차산업을 다루는 기업에서도 취업시 유리하기 때문에 전기기사 자격증은 유망한 자격증 중 하나로 꼽힌다. 

에듀윌 전기기사 ‘합격완성 풀서비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가장 빠르게 가답안을 발표할 계획이다. 에듀윌 전기기사는 지난해 치러진 전기기사 시험에서 시험 주관사인 한국산업인력공단 가답안 공개 시간 오후 2시보다 무려 2시간 앞당긴 12시에 가답안을 공개해 화제가 된바 있다. 올해도 에듀윌은 한국산업인력공단보다 더 빠르게 가답안을 발표할 계획이다.

가장 빠르게 전기기사 가답안을 확인할 수 있는 에듀윌 전기기사 ‘합격완성 풀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듀윌 전기기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와 같은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