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컨셉트 지식산업센터
교통호재 품고 서울 한 걸음에
남양주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 투시도.
남양주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 투시도.

남양주시 별내신도시에 새로운 컨셉트의 지식산업센터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투시도)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별내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 15블록에 지하 2층~지상 15층, 연면적 7만9974㎡ 규모로 들어선다. 지식산업센터(제조형), 섹션오피스, 상업 시설로 구성됐으며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을 예정이다.

이곳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 굵직한 교통 호재가 이어지는 등 서울행 교통망이 뛰어나다. 도보 거리에 4호선 진접선·8호선 별내선 별내별가람역(가칭)이 위치한 더블 역세권으로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갖췄다. 추후 인근에 개통예정인 GTX-B, 9호선 연장선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남양주 마석에서 서울을 거쳐 인천 송도로 이어지는 GTX-B노선도 오는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어 앞으로 서울역까지 출퇴근 시간을 20분 이내로 크게 단축할 계획이다.

교통 인프라도 탁월해 원활한 물류 이동도 가능하다. 별내IC, 퇴계원IC를 통해 수도권 제1 순환고속도로로 이용이 편리하고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남별내IC, 47번 국도도 가까워 수도권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산과 천을 마주한 입지도 돋보인다. 덕송천이 바로 앞에 흐르고 업무 공간 내에서는 불암산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 2만7000여평 별내체육공원, 아쿠아아레나(별내커뮤니티센터), 스타파크 야구장 등 여가활동 시설도 가깝다.

각종 금융·세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총분양가의 최대 80% 장기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며, 계약금 10%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도 가능해 적은 부담으로 사옥 마련이 가능하다.

부동산 관계자는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은 지식산업센터 성공 필수 요소인 교통 인프라가 기존에 잘 형성된 데다 4·8호선 연장으로 출퇴근 환경이 개선돼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며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리는 입지에 들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남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