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 

 

여성친화도시 광명시는 여성의 권익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역 내 법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광명시 성 평등기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광명시 성 평등기금 지원사업은 광명시 성 평등기금을 활용해 각종 성 평등 관련 사업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복지증진에 노력하는 광명시 소재 법인 또는 단체는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사업, 건강가정 육성 사업,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여성 발전을 위한 사업, 성평등 관련 사업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법인 또는 단체는 다음 달 1일부터 5일까지 광명시청 누리집 고시 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 광명시청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02-2680-6199)으로 전화하면 된다.

시는 다음 달 18일 선정회의 심의를 거쳐 참여자를 선정해 같은 달 23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자는 3월부터 10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고 사업실적과 정산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지난해 성 평등기금 지원사업을 통해 6개 단체에 2500여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참여 단체는 다문화 가정, 여성장애인,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여성폭력 예방 프로그램, 여성장애인 향기 테라피 프로그램, 다문화 가정을 위한 태권도 프로그램 등 성 평등 및 건강가정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한편, 시는 2012년에 이어 2019년에도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아 무인 안심 택배함,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상시 점검, 홈 방범 서비스, 스마트폰 안전귀가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