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의 ‘2021 에듀윌 스포츠지도사 필기 한권끝장’ 수험서가 온라인서점 예스24의 1월 3주차 스포츠경영관리사 부문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2021 에듀윌 스포츠지도사 필기 한권끝장’은 국가 공인 스포츠 분야 자격 시험으로 2급 전문/2급 생활/2급 장애인/유소년/노인 스포츠지도사 자격 시험 5종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출간 후 꾸준히 인기몰이하고 있다. 

본 수험서는 스포츠지도사 자격 체계 및 과목 구분에 따라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2급 전문/2급 생활 스포츠지도사편(선택과목 대비)과 2급 장애인/유소년/노인 스포츠지도사편(필수과목 대비)으로 분권화 구성했다.

응시 과목 선택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과목 선택 코너도 마련했다.전문 저자진의 과목별 소개, 선택 과목 매칭 체크리스트, 간단한 미니 테스트(OX/빈칸채우기/객관식)가 수록되어 있다. 

아울러 효율적인 3단계 학습 커리큘럼의 구성도 완료했다는 소식이다. 1단계는 ‘빈출 핵심테마’로 쉽고 빠르게 압축 학습하고, 2단계는 ‘대표문제’로 출제 경향 및 문제 유형을 파악한다. 3단계는 ‘적중예상문제’로 학습 내용 최종 점검이 이뤄진다. 

제도 개편 이후인 2015~2020년의 6개년 기출문제와 해설을 전부 제공한다는 점도주목할 만하다. 문제 유형은 물론 최신 경향까지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는 수험서라는 평을 듣고 있다. 

그 뿐만 아니다. 필기 합격 후 실기 준비생을 위한 보디빌딩, 축구, 태권도, 수영 등의 실기·구술 기출 복원 족보와 모범답안을 에듀윌 도서몰(도서자료실)에서 PDF로 무료로 제공한다. 

‘2021 에듀윌 스포츠지도사 필기 한권끝장’은 에듀윌 도서몰,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 등 온오프라인 서점 어디에서나 구매할 수 있고, 구매자를 대상으로 ▲ 핵심이론&기출해설 특강 ▲ 최종 점검 온라인 모의고사 ▲ 빈출 이론 압축 노트를 제공 중이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와 같은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