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망의 직장, 공기업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상식 영역을 공략해야 한다. 이에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5개년 공기업 기출 상식을 한 권에 엮은 ‘2021 에듀윌 공기업기출 일반상식’ 교재가 인기몰이하며, 온라인서점 예스24의 ‘공사 공단 수험서-한국산업인력공단’ 부문에서 1월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했다. 

특히, ‘2021 에듀윌 공기업기출 일반상식’ 최신 개정판은 최근 1년간 공기업에서 자주 출제된 상식 용어와 출제 가능성이 높은  최신 용어를 선별해 보강했고, 기존 용어에서 달라진 정보는 최신 내용으로 업데이트하여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본 교재는 상식 영역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5단계 암기 전략’을 제시한다. ▲ 1단계 핵심 한 줄 설명 ▲ 2단계 기출 ▲ 3단계 예문 ▲ 4단계 관련 용어 ▲ 5단계 자세히 이해하기로 이어지는 암기 전략이다. 

또 본서는 이론을 간략하게 암기할 수 있는 다양한 암기 장치들을 구성했다. 각 영역 별 기출 패턴을 분석하여 학습 방향을 제공하는 ‘알짜 학습팁’과 중요도/키워드 기출처를 수록한 ‘기출 표제어’가 그것이다. 

실전에 대비하는 다양한 문제들도 포함됐다. ‘실전 기출문제’는 2019년~2020년 영화진흥위원회,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화성도시공사, 수원시통합채용, 한국디자인진흥원의 상식 기출 복원 문제를 다루고, ‘파이널 상식’은 최근 5년간 공기업에서 출제된 모든 상식 기출 복원 자료를 분석했다. 

더불어 공기업 상식 시험에서 주로 출제되는 객관식까지 실전처럼 연습할 수 있는 ‘SPEED CHECK(스피드 체크)’ 페이지도 수록돼 있다. 중요 용어 이해 여부를 빠르게 확인하고, 실전 대비 최종 점검으로 반복 학습할 수 있는 기능이다. 각 챕터마다 수록된 ‘상식 플러스’는 상식 관련 글·문제를 담아 서술형/논술/면접까지 대비할 수 있다. 

‘2021 에듀윌 공기업기출 일반상식’은 에듀윌 도서몰,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 등 온오프라인 서점 어디에서나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와 같은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