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주최하고 파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제9회 파주상공엑스포 상생마켓`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특설매장(A-1블럭 연결통로)에서 12월 한달 판매한다.

코로나19 인해 지역경제가 침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기회 제공을 통한 온-오프라방식으로 시간, 공간적 제약을 벗어나 언제든 파주 중소기업제품을 만날 수 있는 테마로 중소기업에게 판로를 개척하고자 파주상공엑스포가 진행하고 있다.

파주상공엑스포는 제품을 홍보하는 중소기업은 동영상을 제작해 파주상공엑스포 블로그에서 홍보영상을 볼 수 있다.

네이버 검색창에 “파주상공EXPO 온라인관” 검색하면 파주시 중소기업 홍보 동영상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파주상공엑스포에서는 중소기업 완제품 판매업체 대상으로 상생마켓을 구성해 기존 오프라인 방식에서 언택트를 도입한 온라인 방식도 도입하게 되었다. 오프라인 방식을 롯데아울렛 파주점 A-1블럭 특설매장에서 온라인은 롯데온 온라인 쇼핑몰에서 파주시 중소기업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구매할 수 있다.

파주상공엑스포 참여업체는 제품 홍보업체 30여개 업체, 상생마켓으로 참여하는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20개 업체로서, 금고, 가구, 마스크, 식품 등 파주시 관내의 다양한 우수한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파주상공엑스포 상생마켓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한다는 목적으로 롯데 대기업과 파주시 중소기업이 상생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