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정부가 전세대책의 핵심 내용인 공공전세 설명회를 내달 7~8일 열고 연내 공공전세 매입약정 공고를 추진한다.

비어 있는 공공임대를 활용하는 공실 전세형 주택은 다음달 중으로 입주자 모집을 시행한다.

국토교통부는 26일 전세대책 후속 조치 이행상황 점검 등을 위해 윤성원 제1차관 주재로 '공급 점검 TF'를 구성하고 이날 첫 회의를 영상회의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기획재정부와 서울시, 경기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주택도시공사(SH), 경기주택도시공사(GH), 한국주택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 등이 참여했다.

앞서 국토부는 2022년까지 11만4천가구의 전세형 공공임대를 공급한다는 전세대책을 발표했다. 공공전세를 조기 공급하기 위해 다음달 7~8일 매입약정 사업설명회를 열고 연내 매입 공고를 낼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약정이 체결된 물량은 사전에 입주자 모집을 추진해 공급 효과를 조기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공공임대 공실 전세형 공급은 12월 중 입주자 모집에 들어간다.

국토부는 매입약정을 활성화하기 위해 참여 업체에 건설자금을 1%대의 저리로 융자 지원해 민간사업자의 이자 부담을 대폭 완화할 계획이다.

윤성원 차관은 "전세대책의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해 민관의 모든 역량을 결집할 필요가 있다"라며 "입지 여건이 양호한 지역에 아파트 수준의 품질 좋은 주택 공급을 확대해 단기 수급불안을 해소하고 전세시장을 안정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정유진 기자 coffee17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