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중소기업 비대면 비즈니스 실전 도입을 위한 온라인 웨비나 교육을 한다.

인천중기청은 오는 30일 인천 중소기업인 등을 대상으로 ‘비대면 비즈니스 실전 도입을 위한 온라인 웨비나 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웨비나 교육은 참가자가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강연자와 참가자간 온라인 소통이 가능하도록 토론∙포럼 방식을 병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비대면 웨비나 교육은 비대면 비즈니스 서비스 전문가가 ‘비대면 비즈니스 도입 노하우’, ‘비대면 서비스 활용사례를 주제로 강연하며 ZOOM 화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해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29일까지 인천중기청 교육담당자 이메일(032-450-1124, chaesr38@korea.kr)로 신청하면 되고, 교육담당자가 개별적으로 ZOOM 아이디, 비밀번호를 이메일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비대면 비즈니스 웨비나 교육은 인천중기청이 주관하는 4회차 웨비나 방식 교육으로 현재까지 스마트공장, 소상공인디지털 역량강화, AI를 주제로 강연을 시행한 바 있다.

인천중기청은 연말까지 인천테크노파크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4차산업 관련 업종, 인천 유망 산업, 비대면∙디지털 역량 강화, 수출∙창업역량 강화를 주제로 웨비나 교육을 월 2회 추진할 예정이다.

유동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이번 비대면 비즈니스 실전도입을 위한 웨비나 교육이 인천 중소기업인의 비대면 비즈니스 이해도 제고와 실전 적용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