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처인노인복지관이 28일부터 처인구보건소와 연계해 건강 체조 프로그램을 유튜브로 제공한다.

건강 체조는 코로나19로 비대면·비접촉 방식으로 변화하는 언택트(Untact) 사회 흐름에 따라 어르신들이 집 안에서 체조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활기찬 여가 생활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행하는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물건을 이용한 다양한 체조방법이 소개될 예정이다.

영상은 2주에 한 번씩 총 4회기로 제공되며, 복지관에서는 처인구보건소 체조 운동 강사의 모습을 직접 촬영 및 편집해 유튜브(채널명: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를 통해 제공된다.

김기태 관장은 “처인구보건소에서 어르신들의 면역력 증진을 위해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줘 감사하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르신들이 집에만 있다 보니 신체활동이 많이 줄었는데, 이 영상을 통해 어르신들의 면역력이 높아지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복지관은 건강 체조 이외에 ‘대신 여행해드립니다’, ‘요리교실’, ‘무관중 효콘서트’ 등 자체적으로 준비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준비해 어르신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용인=김종성 기자 jskim362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