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들이 이재준 고양시장의 매관매직 이행각서 의혹에 대한 검찰 재수사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 5명은 19일 오전 8시30분 고양시청 정문 앞에서 고양시장 매관매직 이행각서 규탄 및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현수막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최성 전 시장 측과의 갈등 정황이 담긴 녹취록 80여개가 모 언론사로부터 공개됐다”며 “매관매직 대부분이 사실로 드러나는 초유의 시정 농단 사태가 벌어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더불어민주당 고양시장 후보 당내 경선 과정에서 후보매수와 관련한 이행각서에는 총 15개 항목으로 작성돼 있고, 공무원의 인사권과 사업권 등 막대한 이권이 걸린 시 보유재산인 C4부지 매각처분과 같은 주요 사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명시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검찰은 최성 전 시장에게 증거불충분을 이유로 혐의없음 처분을 내렸다”며 “이행각서에 지문을 날인한 이재준 시장에게는 이모 보좌관이 조사에 응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참고인중지 처분을 내렸다”고 말했다.

끝으로 “최성 측을 대리해 지문을 날인한 최성 전 보좌관인 이 보좌관에게도 기소중지 처분이 내려졌다”며 “국민의힘 고양시의회 의원 일동은 108만 고양시민을 대리해 매관매직 이행각서 의혹에 대해 검찰의 성역 없는 재수사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한편, 이날 김영환 국민의힘 고양시병 당협위원장도 성명을 발표, 검찰의 녹취파일 공개를 요구하며 검찰은 진실을 철저히 규명하라고 촉구했다.

/고양=김재영·김도희 기자 kd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