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인천 중소기업인대회
경제발전 공헌자 노고인정 포상
동탑산업훈장 다윈프릭션 조정환
국내 첫 중국 철도시장 수출 기술

대통령상 비디코리아·레이덱스
씨제이이엔지 대표이사 수상
▲ 14일 인천하버파크호텔에서 열린 '2020 인천중소기업인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는 14일 인천하버파크호텔에서 '2020 인천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중소기업인대회는 경제발전에 공헌한 모범 중소기업인, 근로자, 중소기업 육성공로자 등의 노고를 인정해 포상하고 격려하는 중소기업계 최대 행사다.

이날 대회에서 ㈜다윈프릭션 조정환 대표이사는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으며, 대통령상에는 ▲비디코리아(주) 장명수 대표이사 ▲㈜씨제이이엔지 전철진 대표이사 ▲㈜레이덱스 정하일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영성산업(주) 김승수 대표이사 ▲㈜오디에이테크놀로지 김정석 대표이사 ▲주식회사 대금지오웰 이승우 대표이사는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정구 인천중소벤처기업청 조정협력과장과 오중석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중소기업회장 등이 시상자로 나섰다.

이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10명,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14명 등이 수상했다.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다윈프릭션 조정환 대표이사는 2003년 창업 이후 소재·부품 연구·개발에 매진한 결과, 국내 최초 고속철도용 소결 브레이크 패드 국산화 성공과 국내 최초 중국 철도시장 수출 등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오중석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중소기업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상황 속에서 중소기업계의 열정과 노력이 더욱 빛이 난다”며 “이럴 때일수록 서로 연대하고 협력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 경제발전에도 기여해야 한다”고 밝혔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