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 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무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현장 실전을 배울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타 제과제빵 대학교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의 실력과 전문성, 취업 경쟁력을 고루 함양하고 있다.

그중 ‘실무 자격증 수업’은 재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다. 정규 수업 및 방학 중에 실력 있는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다양한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격증 종목은 학생들의 선호도를 바탕으로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만한 것들로 선별했으며, 실제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초콜릿 마스터, 바리스타 2급 자격증 등의 수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에 학생들은 교내에 위치한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최신식 도구들을 활용하며 여러 실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별도로 시간을 내어 공부를 하거나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자격증 수업은 매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본교는 앞으로도 자격증 수업 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기여해 전문 파티시에 인재를 양성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에서는 자격증 수업과 함께 3master과정, 해외 장학 연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교수진이 빵 공예, 설탕 공예, 초콜릿 공예를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3master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공예에 필요한 기본 기술에서부터 정교한 테크닉을까지 공부할 수 있으며 특히 특수 장비가 필요한 설탕공예의 경우, 교내에 장비를 모두 마련해놓아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실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주기적으로 해외 장학연수를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본, 프랑스 등에 방문해 제과제빵 장인으로부터 차별화된 기술을 배우고 디플로마를 취득하는 시간을 갖는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제과제빵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