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8일 방송되는 마운틴TV의 '주말여행 산이 좋다2'에서 MC 송글송글이 인천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계양산 산행에 나선다.

2015년 7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시즌2까지 이어온 '주말여행 산이 좋다'는 전국의 아름다운 산들을 출연진들이 직접 등산하며 코스와 경관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시즌1에 이어서 이번 시즌에도 MC를 맡고 있는 송글송글은 인천에서 초중고와 대학을 나온 인천 토박이이다. 그는 인천시 교육청 홍보대사까지 맡고 있어서 촬영지가 인천으로 결정된 직후부터 제작진에게 많은 아이디어를 제공했다고 한다.

'주말여행 산이 좋다' 전 시즌을 통틀어 처음으로 소개되는 계양산은 정상까지 오르는 구간이 잘 정비되어 있고 난이도도 그리 높지 않아서 남녀노소 즐겨 찾는 산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계양산 산행만이 아니라 송월동 동화마을, 신포국제시장, 차이나타운 등 인천의 명소들을 송글송글이 직접 찾아갈 예정이다. 이번 인천 도심 여행에는 특별히 송글송글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는 절친한 친구가 깜짝 게스트로 등장해서 여행의 즐거움을 더했다는 후문이다.

2017년 한 기업 광고 모델로 데뷔한 송글송글은 연기자, 광고모델, 방송 리포터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출연작 〈이별식당〉이 극장 개봉을 하여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연기자 겸 방송인 송글송글의 남다른 인천 사랑을 엿볼 수 있는 이번 계양산 편은 8월 28일 금요일 저녁 8시에 마운틴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혁신 기자 mrpe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