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 한 교회에서 코로나19 환자가 무더기로 나오면서 이들 환자와 접촉한 4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김포시는 양촌읍 '주님의 샘 장로교회'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교인 2명과 접촉한 4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양촌읍과 운양동에 거주하는 이들은 이 교회 교인이자 지역 55번 확진자인 70대 여성 A씨의 배우자와 56번 확진자인 40대 여성 B씨의 직장동료 3명으로 모두 '2차 전파'로 인한 감염자들로 파악됐다.

방역당국은 3차 전파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이들 확진자의 접촉자와 동선 등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

또 이들 확진자 외에 2차 전파 사례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이 교회 확진자들의 접촉자들도 차례로 검체 검사하고 있다.

이 교회 확진자들이 접촉한 인원은 50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김포시는 수도권에서 교회를 통한 집단감염 발생 사례가 다수 있어 이달 12일 오전 0시부터 30일 자정까지 지역의 모든 종교시설에 대한 집합제한 행정명령을 내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김포시의 모든 종교시설 내 예배, 법회 등 집합행위는 금지되며 마스크 착용, 발열 점검, 손 소독, 방명록 작성 등이 의무화된다.

김포시는 현장 조사를 벌여 행정명령을 어긴 종교시설에 대해서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할 방침이다.

주님의 샘 장로교회 관련 누적 코로나19 확진자는 이날 오후 1시 기준 12명으로 늘었으며 김포지역 누적 확진자도 61명으로 증가했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