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K 와이번스

 

프로야구 SK와이번스가 8일 문학경기장 내 위치한 SQ월드에서 '행복더하기 다문화 야구단' 9기 창단식(사진)을 진행했다.

인천 지역의 다문화센터 및 학교의 추천을 받아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39명의 학생으로 구성한 '행복더하기 다문화 야구단' 9기는 11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2시간씩 야구 전문 코치의 1대1 야구 지도를 받는다. 또 정기적으로 타 유소년 야구단과 친선 경기도 치른다.

인천시와 SK와이번스는 '행복더하기 다문화 야구단' 단원들에게 유니폼, 야구 장비 등 야구단 활동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인천시와 SK와이번스는 2012년부터 스포츠교육기부 협약을 맺어, 야구를 좋아하면서도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야구를 즐기지 못하는 아이들이 부담 없이 야구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행복더하기 다문화 야구단'을 창단, 올해로 9년째 운영하고 있다.

한편, SK는 '행복더하기 다문화 야구단' 창단과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응원 체험 프로그램인 '치어리더 온라인 댄스스쿨'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SK와이번스 응원단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인천지역 학교를 직접 방문해 치어리딩, 방송댄스, 스트레칭 등을 비대면으로 가르쳐 주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