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이 급감하는 등 큰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주사랑카드의 인센티브 10% 기간을 연말까지 연장한다고 3일 밝혔다.

당초 시는 광주사랑카드의 인센티브를 7월 말까지 계획했으나 추가 예산을 확보, 연말까지 발행목표를 622억원으로 상향했다.

시는 7월 말 현재까지 475억원 목표액 중 320억원이 발행돼 목표치의 67.3% 달성했으며 당초 목표 외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경기도 및 광주시 재난기본소득 등 각종 수당이 지역 화폐로 지급됨에 따라 추가로 236억원이 발행돼 현재까지 556억원이 발행됐다.

또 카드 신청자도 증가해 현재까지 14만여장의 광주사랑카드가 발급됐다.

신동헌 광주시장은 “지역화폐 특별인센티브 지급 기간 및 발행규모 확대를 통해 지역 내 소비가 촉진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사랑카드의 충전 인센티브 혜택은 월 50만원으로, 50만원 충전 시 시에서 제공하는 10% 인센티브 5만원을 합쳐 55만원 충전이 가능하다.

광주사랑카드는 대규모점포, 준대규모점포, 유흥업소, 사행성업소 연 매출 10억원 초과 점포, 관외 사업자의 직영점 등을 제외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전통시장과 생활밀착형 업소인 병원, 의원, 약국, 학원, 슈퍼, 편의점, 음식점, 주유소에서는 연 매출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광주=김창우 기자 kc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