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 투시도

금강주택은 시흥시 시화 MTV(멀티테크노밸리) 공동-4BL에서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를 24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0층, 6개 동, 총 930가구, 전용면적 59~84㎡로 수요자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 위주의 평면으로 구성됐다.

약 996만㎡의 면적으로 유통, 첨단 산업, 상업, 주거의 기능을 갖추는 것은 물론 총 9700여 가구 규모의 주거단지와 약 1만4000여명 규모의 인구를 갖춘 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화MTV의 중심에 들어서는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는 단지 앞으로 시화호가 위치한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단지다. 대부분의 가구에서 오션뷰를 누릴 수 있도록 단지를 설계해 시화호와 서해의 풍경을 누릴 수 있는 자연 조망 프리미엄을 갖춘다. 이미 송도∙부산 등 자연 조망의 가치를 누릴 수 있는 지역의 아파트값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만큼, 서해를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에도 많은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단지와 유치원, 초∙중학교 용지가 맞닿아 있어 길을 건너지 않아도 통학이 가능하다.

수도권 광역 교통망의 수혜도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시화MTV 인근으로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 구간)가 2022년 착공에 나설 예정으로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시화MTV의 중심 상업지역인 거북섬 상업시설과 인접한 위치에 있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인공서핑 복합해양관광단지인 ‘웨이브파크(예정)’가 가까이에 있고, 아쿠아테마파크(예정)도 있어 여유로운 여가생활도 가능하다.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는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와 여유로운 동 간 거리를 확보해 서해 조망을 누릴 수 있는 설계를 선보인다.

대부분의 가구를 4베이 구조(일부 5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해 더 넓은 공간 활용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피트니스센터와 스크린 골프장을 갖춘 골프연습장, 독서실, 스터디룸, 작은 도서관, 실버 존, 주민카페 등 다양한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설로 구성한다.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는 24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계획이며, 견본주택은 시흥시 정왕동 2580에 마련된다. /시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