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인천송도국제캠핑장이 시범 개방된다.

인천시설공단은 7일 인천송도국제캠핑장 시범 개방을 앞두고 시설물 안전과 코로나19방역에 총력을 기울이며 캠핑장 편의시설 보수 및 시설 확충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시범 개방을 앞둔 인천송도국제캠핑장은 ‘모의 개장 리허설’을 통해 캠핑장 이용 지침을 강화하고 △이용자 명부 작성△철저한 발열체크△체온계와 손 소독제 설치△취사장, 개수대, 샤워실 공용시설 이용 시 2m이상 거리를 두기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비책을 마련했다.

지난 2016년 9월 재정난으로 민간위탁 운영이 중단된 인천송도국제캠핑장은 최근 인천시설공단이 수탁하며 다시금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인천송도국제캠핑장은 바다와 석양을 조망할 수 있는 도심 속 캠핑 장소로 총 3만8000㎡ 규모의 면적에 관리사무소, 캠핑데크, 오토캠핑장, 발 물놀이터, 어린이놀이시설, 샤워실 등을 갖췄다.

캠핑장 운영 기간은 올해 7월~10월,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6일간(입실 오후 2시·퇴실 오전 11시) 운영된다.

신청접수는 인천시설공단 송도공원사업단 홈페이지를 통한 선착순이다. 이용준수사항과 사용료, 할인기준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분 이사장은 “인천송도국제캠핑장 시범 개방에 앞서 직원들의 철저한 방역대책 이행과 이용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힐링 캠프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은경기자 lotto@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