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4일 열린 고학년 대상 온라인인성예절교육 모습. /사진 제공=아동인성교육원
▲ 지난 4일 열린 고학년 대상 온라인인성예절교육 모습. /사진 제공=아동인성교육원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인성예절교육을 진행해 온 인천의 아동인성교육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왔던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

이번 온라인 인성예절교육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인성이 필요해’를 주제로 지난 4일 오전 11시에 개최됐다.

이번 온라인 인성예절교육은 영상으로 함께한 작은별 댄스팀의 공연과 노래 함께 부르기, 배려와 관련한 예절 언어를 영어로 배워보는 김쌤의 ENGLISH TALK, 초등학생들이 배려에 관해 친근하게 배울 수 있는 인성동화, 미래의 리더에게 필요한 배려에 대한 인성 강연과 나만의 예절 버킷 리스트를 만들어 보는 시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6학년 김영일 학생은 “그동안 인성예절캠프를 꾸준히 참석해 왔는데 온라인상에서 진행되는 인성예절교육이 새롭고 인상이 깊었어요. ‘한 줄 키워드’라는 코너를 통해 내 마음을 표현할 수 있어서 좋았고 영어를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했던 이재근 교사는 “코로나가 아직도 유행하는 시기에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상의 교육이 힘들어졌는데 화상회의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과 소통하며 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고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졌지만 학생들의 교육에 대한 흥미와 참여도가 높았다”라고 말했다.

오는 11일 오전 11시에는 저학년인 1~3학년 대상으로 ‘예절이 필요해’ 주제로 구연동화 전문강사초청, 예절강연, 색종이 접기, 인사예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여승철 기자 yeopo99@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