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새얼전국학생·학부모백일장 우편 공모로 진행
새얼전국학생·학부모백일장 우편 공모로 진행
  • 장지혜
  • 승인 2020.07.02 20:44
  • 2020.07.03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예방 차원…6일부터 내달 17일까지
35년째 계속되고 있는 새얼전국학생·학부모백일장이 올해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새얼문화재단은 지금까지 야외에서 개최하던 행사 방식을 우편 공모로 변경한다고 2일 밝혔다.

재단측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린 청소년과 가족들 등 참가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해 어쩔 수 없이 내린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접수기간은 7월6일부터 8월17일까지다. 제35회 새얼전국학생·학부모백일장은 사전 접수 없이 공모 원고를 우편으로 보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새얼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을 통해 원고지 표지와 원고지를 내려받기로 출력한 뒤 자필로 원고를 집필해 새얼문화재단에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백일장 주제는 초등3·4학년부 '혼자 / 소곤소곤 / 마스크', 초등5·6학년부 '뒤통수 / 모서리 / 씨앗', 중학교부 '동네책방 / 구석 / 소란' 고등학교부 '다른 사람들 / 경계 / 웅덩이', 학부모부는 '숨 / 대기실 / 봉투' 이다.

8월17일 우편 소인분까지 인정되며 자필 원고와 우편 접수만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새얼문화재단 홈페이지(www.saeul.org)와 새얼문화재단 블로그(www.blog.naver.com/saeul1975)에 게시될 예정이다.

지용택 새얼문화재단의 이사장은 “새얼문화재단은 이번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 앞에서 어떻게 하면 전통과 역사가 있는 백일장 행사를 무사히 개최할 수 있을지 고민한 결과 새로운 시도를 하려 한다”고 말했다.

/장지혜 기자 jjh@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