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의왕시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는 2일 시청 접견실에서 ㈔위드인 사람과 함께와 의왕시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상돈 의왕시장과 정기열 위드인 후원회장, 유서진 위드인 사무총장, 주기석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 관계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협약에서 시는 취약계층 아동의 발굴 및 연계, 아동지원사업에 대한 홍보 등의 역할을 하며, 위드인은 취약계층 아동의 지원, 아동지원사업 확대 및 활성화, 협력이 필요한 사업에 대한 사업지원을 담당하기로 했다.

위드인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아동 지원활동을 위해 2018년 재단을 설립해 취약계층 아동의 학비지원, 생활비지원, 수술 및 병원치료비 지원, 문화예술 활동 체험 지원 등 아동의 복지증진을 위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의왕시에 200만원 상당의 면 마스크 1200매를 기부하는 등 따뜻한 사랑의 나눔 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김상돈 시장은 “위드인과 함께한 뜻깊은 아동지원사업 협약이 취약계층 아동의 복지지원체계 향상을 위한 민∙관 협력의 모범적인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시도 아동복지를 위한 노력과 협력으로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김영복 기자 yb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