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1370만 경기도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도의 정체성과 미래 가치를 발굴하기 위해 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 ‘경기 새 얼굴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1일 도에 따르면 공모전 주제는 도의 정체성과 이미지, 미래 가치 등을 함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브랜드 디자인 및 슬로건 아이디어다.

도민은 물론 도에 관심 있는 누구나 횟수 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며, 1일부터 26일까지 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brand.gg.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분야는 브랜드 디자인 등의 시각부문과 브랜드 슬로건에 초점을 맞춘 언어부문으로 구성됐다.

시각부문은 도를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를 자유롭게 디자인해 제출하면 되고, 언어부문은 도의 해외 마케팅을 위한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를 단어 혹은 문구로 표현하면 된다.

결과발표는 8월 중순 예정이며, 부문별 ▲아이디어상(1건) 100만원 ▲컨셉상(1건) 100만원 ▲표현상(1건) 100만원 등 총 600만원을 시상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도는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홍보콘텐츠담당관실(031-8008-3046)에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도민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기도의 새로운 얼굴이 될 대표상징물 개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공감하게 되길 기대한다”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태환 기자 imsen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