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협력 협약 체결 … 지원체계 구축
▲ 29일 경원재 앰배서더호텔에서 인천경제청, 인천TP, 청운대학교가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경제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9일 송도국제도시 경원재 앰배서더호텔에서 인천테크노파크, 청운대와 함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국가 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 대학 사업 등 대학 수주 국책사업 연계를 통한 스타트업 육성 지원과 취업연계 등의 상호협력, 스타트업 지원·육성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 및 글로벌 특화 클러스터 활성화 등의 사업을 진행한다.

인천경제청은 인천 스타트업 파크에 입주하게 될 기업들에게 청운대 학생들이 실전 경험을 쌓도록 하며, 청운대는 7억원 이내의 예산을 인천 스타트업 파크에 지원하고, 스타트업 파크에서 일할 학생을 공학, 경영, 인문사회, 디자인, 문화예술분야 등 전체 학과를 대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이우종 청운대 총장은 “인천 스타트업 파크의 스타트업 육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이번 청운대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지역 대학들이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 육성 역량과 자원을 서로 연계해 자생적인 스타트업 지원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함께 힘을 합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천 스타트업 파크는 민·관 협업을 통해 창업자·투자자·대학 및 연구기관 등 혁신주체가 열린 공간에서 네트워킹(개방성+집적화+지속가능)하는 창업 집적공간이다. 오픈 데스크 120석과 59개실 등 전체 179개의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