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대사 찾기 홍보물./제공=이천시

 

이천시는 방송인, 가수, 배우, 체육인, 유튜버 등 전국적으로 알려진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사 중 이천에 애정을 가진 적임자를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은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되며 시민이 직접 추천·선정하는 방식으로 펼쳐져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가 확대될것으로 보인다.

이천시 홍보대사 추천대상은 ▲이천시의 위상에 부합되는 유명인 ▲이천시의 경제적·문화적 가치 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인사 ▲그 밖에 시정에 관심이 많고 시정홍보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사람 등이다.

추천방법은 https://bit.ly/icheon_pr에 게재된 참여요령에 따라 추천할 수 있으며, 1인 1회에 한해 최대 3인까지 추천이 가능하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한다.

다수의 선택을 받은 인사 중 본인의 동의를 거쳐 위촉되는 이천시 홍보대사는 무보수 명예직이며 임기는 2년이다. 주요 활동은 시민을 위한 공익활동이나 이천시 홍보, 지역관광지 축제, 정책지원 및 자문 등 이천의 위상을 알리는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번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이천의 숨은 매력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이천시와 함께 성장할 열정이 있는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천=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