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세청 홍보대사 된 아이유 "성실납세 생각 다시한번 바로잡아"
국세청 홍보대사 된 아이유 "성실납세 생각 다시한번 바로잡아"
  • 조혁신
  • 승인 2020.06.24 13:26
  • 수정 2020.06.24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서진 "세금 성실하게 내는 게 최소한의 기부라고 생각"

 

▲ 24일 국세청 새 홍보대사에 위촉된 아이유(본명 이지은·오른쪽), 이서진(왼쪽)과 기념촬영하는 김현준 국세청장 [국세청 제공]

 

국세청은 연예인 이서진과 아이유(본명 이지은)를 홍보대사로 24일 위촉했다.

앞서 이서진과 아이유는 지난 3월 제54회 납세자의 날에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국세청은 "두 사람은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할 뿐만 아니라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성실납세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한 세정지원에 최선을 다하는 국세청과 잘 어울려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이서진과 아이유는 홍보대사로서 성실 납세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하고,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세정 실천'에 애쓰는 국세청의 노력을 알리는 데에도 힘을 보탠다.

이서진은 "세금을 성실하게 내는 것이 저와 모두를 위한 최소한의 기부라고 생각하고,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알리는 국세청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아이유는 "성실납세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번 바로잡고, 국가와 국민을 위한 성실납부를 위해 2020년 국세청 홍보대사로서 성실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준 국세청장은 이날 서울지방국세청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노래와 연기로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두 분이 성실납세 홍보에 힘써 주시면 자라나는 청소년의 세금에 대한 인식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기대했다.

국세청은 매년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연예인 중에서 2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조혁신 기자 mrpen@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