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 인천보훈대상 시상식 개최
7개 부문 개인 9명·단체 1곳 수상
▲ 23일 인천일보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2회 인천보훈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김영환 인천일보 대표이사, 박인서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이용범 인천시의회의장,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박찬대 국회의원(연수구 갑) 등 내외빈과 수상자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진수 기자 photosmith@incheonilbo.com

 

“국가를 위해 희생한 유공자분들의 헌신을 잊지 않고 이어나가겠습니다.”

23일 인천일보 본사 4층 회의실에서 인천일보가 주최하고 인천시와 인천보훈지청이 후원하는 '제32회 인천보훈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보훈단체 지회장들과 박인서 인천시 균형 발전 정무부시장,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 허종식·박찬대 국회의원, 임종배 인천보훈지청장 등이 참석했다.

박 정무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인천보훈대상은 국가유공자분들의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행사”라며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잊지 않고 최고의 예우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도 교육감은 “호국 영령들을 마주할 때면 아이들에게 국가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바로 설 수 있는 양심을 가르쳐야겠다고 생각한다”며 “수상자분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올해는 총 7개 부문 시상이 이뤄졌다. 수상자는 ▲상이군경 부문 정용순 대한민국상이군경회 ▲미망인 부문 김경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유족 부문 장영심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유자녀 부문 김금순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장한아내 부문 진선자 대한민국상이군경회 회원 배우자 ▲특별보훈 부문 이수영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인천 남동구지회·이기일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인천 옹진군지회·윤덕기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인천 남동구지회·성옥기 인천시지체장애인협회 남동구지회 ▲모범단체 부문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인천시지부 등이다.

상이군경 부문 상을 수상한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소속 정용순씨는 “올해 70주년을 맞은 6.25 전쟁은 오늘도 우리 삶 속에 살아 있는 하나의 역사”라며 “국가유공자 희생과 헌신의 대가에 보답하고자 인천보훈대상 시상식을 마련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종배 인천보훈지청장은 “수상자분들의 영광은 개인의 기쁨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보훈가족 모두의 자랑”이라며 “앞으로도 모범적인 삶을 통해 어려운 보훈가족들의 희망이 돼 주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영환 인천일보 대표이사는 “국가유공자야말로 진정 우리 사회에서 예우 받아야 할 삶을 사신 분들”이라며 “긍지와 사명감으로 인천보훈대상을 지켜가겠다”고 말했다.

/김신영 기자 happy181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