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도시재생 아이디어 79건 시상
김건·송정헌씨와 우지연씨 부문 대상

여주시는 지난 22일 '남한강주변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총 79건(디자인 43건, 슬로건 36건) 중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에 대해 시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남한강을 중심으로 여주시만의 특색 있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시민붐업, 효율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추진된 이번 남한강주변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디자인 부문 대상으로 김건, 송정헌씨가 제안한 '새롭게 엮는 여주 거리'가 선정됐다.

슬로건 부문은 '남한강의 울림, 여주의 되살림'을 제안한 우지연씨가 대상을 받았으며, 시상식에 이어 디자인 부문 대상과 우수작품에 대한 발표회도 가졌다.

시는 지난 4월 한 달간 디자인부문은 지역 제한 없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슬로건은 여주시민을 대상으로 공모에 들어갔으며 도시의 정체성을 담은 다양한 디자인과 슬로건 접수 작품들을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공정하게 선정했다.

시는 수상작품 전시회를 개최해 시민들이 도시재생된 여주시의 미래상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제안된 아이디어는 도시재생사업과 시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이항진 시장은 시상식에서 “공모전을 통해 제안한 아이디어는 여주와 남한강, 사람과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가 되도록 소중히 활용될 것”이라며 “아름다운 여주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여주=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